치료프로그램

양소영 심리상담센터의 치료 프로그램들입니다

상담치료 - psychotherapy

1:1 대면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갈등이나 어려움, 문제점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해결과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가족치료 - family therapy

크게 영유아청소년가족상담과 성인가족상담으로 나뉘며, 가족의 연령이나 특징에 맞춰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가족상담은 가족간의 소통 부재나, 부모 자녀간의 서로의 욕구를 받아들이기 어려운 경우, 그 밖에도 공격적으로 행동을 표출하는 가족, 형제자매간이나 부모자녀간에 서로에 대한 좌절감, 원망을 다루기 힘든 경우에 필요하며 가족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갈등을 해소하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회기 100분~120분

놀이치료 - play therapy

장난감은 아동의 단어이고 놀이는 아동의 언어입니다. 아동이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놀이로 표현하는 것은 가장 자연스럽고 역동적이며 아동이 할 수 있는 자기 치유 과정입니다. 놀이치료를 통해서 아동은 자신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줄 알게 됩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을 놀이를 통해 표출함으로써 내재되어있던 문제들도 해소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1회기 80분 / 아이 45분 + 부모 35분

미술치료 - art therapy

미술은 성인 아이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접근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재료들을 만지는 그 자체가 통합이라는 치유력이 있으며, 감정을 발산하고 정화할 수 있고, 자기를 돌아보는 통찰의 계기가 됩니다. 치료사와 그린 사람이 같은 입장에 서서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의 의미를 서로 이야기하며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고 본래 갖고 있으면서 발휘하지 않았던 개인의 잠재 능력도 개발해 갈 수 있습니다.

1회기: 80분 / 아이 45분 + 부모 35분

음악치료 - music therapy

음악치료는 단순히 음악을 통해 즐거움을 얻는 것을 넘어 치유에 목적을 가지고 음악을 적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적극적인 음악 활동, 즉흥연주, 작곡, 노래 부르기 등의 즐겁고 창조적인 음악적 경험을 통해서 심리적, 신체적, 정신적인 상태를 원래대로 복원해주고 나아가 이런 상태를 더욱 향상시킬 목적을 가지고 과학적, 체계적인 음악치료 기법을 적용하여 내담자들의 행복한 삶을 도모합니다.

1회기: 80분 / 아이 45분 + 부모 35분

언어치료 - speech language pathology

언어발달에 불편감이 있는 아동의 발달을 다시 회복시키는 치료 프로그램입니다. 언어발달은 인지발달, 정서발달, 사회성 발달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언어발달이 지연된 경우, 발음이 부정확한 경우, 유창성(말더듬, 말 빠름), 문제를 보이는 경우, 언어학습에 문제를 보이는 경우, 정서 문제나 사회성 부족으로 언어 문제를 보이는 경우, 의사소통 효율성이 저하된 경우 언어평가, 언어치료가 필요합니다.

1회기: 80분 / 아이 45분 + 부모 35분

사진치료 – photo therapy

사진을 이용한 심리치료 기법으로 사진 매체의 사실성, 기록성, 전달성 및 창의성 등의 속성을 바탕으로 내담자들의 치유와 성장을 추구하는 구조화된 예술치료입니다. 사진의 이미지와 미술, 놀이 등의 창작 과정을 조직적으로 응용하여 심리적인 스트레스, 생각과 행동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 및 무의식 세계의 갈등과 좌절의 표출을 경험하게 하여 심리치료에 있어서 긍정적인 방향을 이끌어냅니다.

1회기 90분 / 아이 60분 + 부모 30분

영화치료 - cinematherapy

영화치료는 영상매체를 이용하여 내담자의 마음을 치유하는 대표적인 선진 심리치료 기법으로서 공통적인 영상을 매개로 청각과 시각, 문자언어 모두를 동원하여 내담자의 지각에 강력한 영향을 주는 구조화된 치료기법입니다.

1회기 90분 / 아이 60분 + 부모 30분